송운중학교


홈페이지 사용 안내

컨텐츠 바로가기 기능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학부모게시판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글읽기

제목
[일반] 여름방학에 즈음하여 교장선생님 말씀
이름
한상연
작성일
2016-07-21

여름방학에 즈음하여 세상에서 가장 소중하고 자랑스러운 송운중학교 학생 여러분!! 한 학기 동안 건강하며 즐겁게 생활하고, 공부도 열심히 했죠? 여름방학을 하면서 가장 많이 듣는 말이 물조심 하라는 말 일 것 같습니다. 교장선생님은 여러분이 등교하는 모습을 아침마다 지켜보면서 물조심보다 더 걱정스러운 것은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귀에다 이어폰을 꽂고 스마트폰을 보면서 등교하는 모습에 교통사고를 당하지 않을까 가슴이 철렁거릴 정도로 걱정이 많이 됩니다. 스마트폰은 여러분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해 주고 다정한 친구를 이어주지만, 여러분의 건강을 해치고 목숨까지도 위태롭게 하는 부작용도 있다는 것을 잘 아시고 건강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여름방학 동안은 자기주도적으로 삶의 역량을 기르고 “참된학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우리학교 선생님들이 들려주는 공부의 신 비법』을 토대로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춤과 노래도 배우고, 악기 하나쯤 다루며, 축구나 농구, 배드민턴 등 체육활동을 통하여 체력과 인내력 및 사회성도 기르고, 한두 가지 요리도 할 줄 아는 능력을 기르는 여름방학이 되길 바랍니다. 앞으로의 세계는 상대방을 즐겁게 해 줄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시간을 내어 자신의 능력을 가꾸길 바랍니다. 행복한 삶은 늘 박수를 받으며 돈을 펑펑 쓰고 짜릿한 휴가를 다니는 것을 일컫는 게 아닙니다. 늘 마주하는 일상과 사람들 속에서 아름다운 인간관계로 재미와 즐거움을 경험하는 사람이 진정한 행복을 누리는 사람입니다. 여름방학 동안 학교는 1,2,3층 내부 도색작업과 급식소 리모델링 공사를 할 예정입니다. 도서관은 항상 개방하고 냉방기도 가동할 할 예정이니 많은 학생들이 찾아주시길 기대합니다. 8월 19일 개학하는 날, 한 명의 학생도 빠짐없이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길 바랍니다. - 교장 선생님 -
송운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여름방학에 즈음하여 교장선생님 말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다음글
전국 초중고등학생 600만명선 무너졌다.
/ 한상연
전국의 초.중.고등학생 600만명선 무너졌다. 붙임 : 기사원본
이전글
2016학년도 송운중학교 학생생활인권규정 신구대조표
/ 신승숙
2016학년도 송운중학교 학생생활인권규정 신구대조표입니다첨부파일을 참고하시어 학부모게시판에 의견을 주시거나 자녀편(형식 자유)으로 6월 7일까지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